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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하시면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G-SL에서 운영하는 지에스엘샵(http://www.g-sl.co.kr)(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지에스엘샵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 지에스엘샵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주)GSL 비즈니스 매뉴얼과 관련법규에 따라 판매원으로 등록한 자 중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 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에스엘샵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 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 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 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회원본인 또는 회원과 연결된 회원의 구매실적과 관련한 정보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1항 3호의 회원과 연결된 회원의 구매실적과 관련된 정보제공은 회원 그룹별 사업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상위추천계열 회원에게 회원의 개인의 사업활동 실적과 관련된 정보 제공을 의미하는 것이며, 이는 사이버 회원 가입 이전 (주)지에스엘 회원 등록 계약 시 고지함으로 동의를 갈음하는 것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 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1. 회원의 자격은 (주)지에스엘 비즈니스 매뉴얼과 관련법규에 따라 (주)지에스엘의 판매원으로 등록된 자에 한합니다.
  2. 이용자는 “몰”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각 지역 본부/센터의 회원가입신청서를 통하여 가입합니다.)
  3. “몰”은 제1,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18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의 탈퇴라 함은 “몰”의 탈퇴를 말하는 것이며, (주)지에스엘 판매원으로의 탈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제 21조 1항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4.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 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 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 카드, 직불 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수령시 대금 지급
  5.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소비자와 '몰'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 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 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2017-03-07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몰'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몰'이 결제 업자로부터 해당 재화 등의 대금을 이미 지급 받은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소비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몰'이 환급의 지연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대금을 결제하게 했을 경우 그 지연 기간에 대한 지연 배상금은 '몰'이 지급합니다.
  4.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5.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 구매자에 대한 정보(회원번호, 성명,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2. 배송지에 대한 정보(받는분 성명,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3. 결제등에 관한 정보
  2. '몰'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몰'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 콜센터를 통한 보험,신용카드 등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게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 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재화 등의 판매에 관한 계약이 해제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호보에관한법률"에 의거 '몰'이 이용자에게 청구하는 손해배상액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금액에 대금 미납에 따른 지연 배상금을 더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 공급 받은 재화 등이 반환된 경우에는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중 큰 금액
      1. 반환된 재화 등의 통상 사용료액 또는 그 사용에 의하여 통상 얻어지는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
      2. 반환된 재화 등의 판매 가격에서 그 재화 등이 반환된 당시의 가액을 공제한 금액
    2. 공급 받은 재화 등이 반환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판매 가액에 상당하는 금액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06년 12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주)GSL에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주)지에스엘'은 (이하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만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안내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본 방침은 : 2014년 04월 08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목적

회사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에 의거하여 다단계판매원들에게 개인정보를 등록신청서에서 수집하고 있으며, 본부/센터 출퇴근 확인용으로 희망자에 한해 지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고유 식별정보 항목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1.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구매/결재에 따른 본인식별등에 이용
    2.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포함한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 행적적 의무의 이행
    3. 소득세, 주민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4. 영수증, 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5. 회사의 윤리강령 준수 확인

    위의 고유 식별정보 항목은 2017년 3월 1일부로 관계 법령에 따라 필수적으로(회원가입시) 수집을 하지 않고 있으며, 회사에서는 필요시 수집하며 암호화 하여 보관합니다.

  2. 필수 수집항목
    1. 회원번호, 비밀번호, 성명, 성명(영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합니다.
    2.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에 이용됩니다.
    3. 주소, 전화번호 - 청구서, 경품과 주문상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등의 확보에 이용됩니다.
    4.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후원수당 제공, 물품구입에 대한 요금결제 처리등에 이용됩니다.
    5. 관할세무서, 법정동코드, 사업자유형 - 세금신고를 위한 정보로 이용됩니다.
    6.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사용정지 기록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되며 이용자의 사용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3. 선택 수집항목
    1. 생년월일,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배우자성명, 배우자생년월일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자료로 이용됩니다.(생일에 꽃바구니 증정, 경조사 화환. 모든회원들에게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지문정보 - 본부/센터 출퇴근 정보 및 프로모션등에 이용됩니다.
  4. 개인정보 수집방법: 본부/센터에서 정해진 양식이용(등록신청서) 및 지문인식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하시거나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 부정이용방지 등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유 및 이용기간
    1.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부정이용 기록 자료는 사업 종료시까지
    2. 윤리규정 준수 확인을 위한 기록 : 2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2. 보존 기간 : 3개월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제 3자에 대한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해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 3자에 대한 공유 및 제공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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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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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나이스신용평가정보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등에 필요한 업무수행
한국정보통신(주) 카드결제 정보
다우데이터 카드결제 정보
스마트정보통신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다삼솔류션 ARS 카드결제 정보
모음커뮤니케이션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정보(2016.03.01이후로 제공안함)
(주)이지프랜드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정보
(주)와우씨엔에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정보
한국호스트웨이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정보
셔틀뱅크 가상계좌 처리에 관한 정보(계좌번호, 예금주, 은행명)
메일링크 문자발송등에 관한 정보 핸드폰번호, 공지메시지내용
롯데택배 주문상품 수령인 이름, 배송주소, 전화번호, 상품명
보람출력,셀바이오,청명바이오,감식초농원,위드티엔에스,동산화학,상생촌,삼우리,오메가코스,아유르베다 주문상품 수령인 이름, 배송주소, 전화번호, 회원번호, 주문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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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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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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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가입하실수 없으며,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동의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의 수정을 원할 경우에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체크한 후 회원정보 수정 모드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본사 콜센터를 통해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ID를 확인하시려면 아이디찾기 란에서 회원님의 성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회원님의 ID를 찾을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별도의 고객센터의 본인인증을 통해서 초기화시켜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으며, 동의 철회는 회사 사이트의 '회원탈퇴신청서'를 이용하시어 서면으로 제출해주시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시에는 회사에서 시행하는 문자수신이나 주문배송, 프로모션, 수당관련해서 제약이 따를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 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행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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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지에스엘샵은회원여러분들께보다안전하고편리한쇼핑편의를제공하기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전자상거래표준약관’을사용하고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약관은㈜G-SL에서운영하는지에스엘샵(http://www.g-sl.co.kr)(이하 ‘몰’이라한다)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한다)를이용함에있어지에스엘샵과이용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우리하나몰이재화또는용역(이하 "재화등"이라함)을이용자에게제공하기위하여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를이용하여재화등을거래할수있도록설정한가상의영업장을말하며, 아울러사이버몰을운영하는사업자의의미로도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접속하여이약관에따라 ‘몰’이제공하는서비스를받는회원및비회원을말합니다.
  3. ‘회원’이라함은 (주)GSL 비즈니스매뉴얼과관련법규에따라협력사혹은컨설턴트로등록한자중 ‘몰’에개인정보를제공하여회원등록을한자로서, ‘몰’의정보를지속적으로제공받으며, ‘몰’이제공하는서비스를계속적으로이용할수있는자를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함은회원에가입하지않고 ‘몰’이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는자를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명시와설명및개정)
  1. ‘몰’은이약관의내용과상호및대표자성명, 영업소소재지주소(소비자의불만을처리할수있는곳의주소를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이용자가쉽게알수있도록우리하나몰의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내용은이용자가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할수있습니다.
  2. ‘몰’은이용자가약관에동의하기에앞서약관에정하여져있는내용중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등과같은중요한내용을이용자가이해할수있도록별도의연결화면또는팝업화면등을제공하여이용자의확인을구하여야합니다.
  3. ‘몰’은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등관련법을위배하지않는범위에서이약관을개정할수있습니다.
  4. ‘몰’이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적용일자및개정사유를명시하여현행약관과함께몰의초기화면에그적용일자 7일전부터적용일자전일까지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불리하게약관내용을변경하는경우에는최소한 30일이상의사전유예기간을두고공지합니다. 이경우 ‘몰’은개정전내용과개정후내용을명확히비교하여이용자가알기쉽도록표시합니다.
  5. ‘몰’이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그개정약관은그적용일자이후에체결되는계약에만적용되고그이전에이미체결된계약에대해서는개정전의약관조항이그대로적용됩니다. 다만이계약을체결한이용자가개정약관조항의적용을받기를원하는뜻을제3항에의한개정약관의공지기간내에 ‘몰’에송신하여 ‘몰’의동의를받은경우에는개정약관조항이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는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및관계법령또는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제공및변경)
  1. ‘몰’은다음과같은업무를수행합니다.
    1. 재화또는용역에대한정보제공및구매계약의체결
    2. 구매계약이체결된재화또는용역의배송
    3. 회원본인또는회원과연결된회원의구매실적과관련한정보제공
    4. 기타회사가정하는업무
  2. ‘몰’은재화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경우에는장차체결되는계약에의해제공할재화·용역의내용을변경할수있습니다. 이경우에는변경된재화·용역의내용및제공일자를명시하여현재의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게시한곳에즉시공지합니다.
  3. ‘몰’이제공하기로이용자와계약을체결한서비스의내용을재화등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사유로변경할경우에는그사유를이용자에게통지가능한주소로즉시통지합니다.
  4. 전항의경우 ‘몰’은이로인하여이용자가입은손해를배상합니다. 단, ‘몰’이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5. 1항 3호의회원과연결된회원의구매실적과관련된정보제공은회원그룹별사업활성화에도움을주기위하여, 상위추천계열회원에게컨설턴트개인의사업활동실적과관련된정보제공을의미하는것이며, 이는사이버회원가입이전 (주)지에스엘회원등록계약시고지함으로동의를갈음하는것입니다.
제5조(서비스의중단)
  1. ‘몰’은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의보수점검, 교체및고장, 통신의두절등의사유가발생한경우에는서비스의제공을일시적으로중단할수있습니다.
  2. ‘몰’은 1항의사유로서비스의제공이일시적으로중단됨으로인하여이용자또는제3자가입은손해에대하여배상합니다. 단, ‘몰’이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전환, 사업의포기, 업체간의통합등의이유로서비스를제공할수없게되는경우에는 ‘몰’은제8조에정한방법으로이용자에게통지하고 당초 ‘몰’에서제시한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보상기준등을고지하지아니한경우에는이용자들의마일리지또는적립금등을 ‘몰’에서통용되는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의자격은 (주)지에스엘비즈니스매뉴얼과관련법규에따라 (주)지에스엘의협력사혹은컨설턴트로등록한자에한합니다.
  2. 이용자는 ‘몰’ 이정한가입양식에따라회원정보를기입한후이약관에동의한다는의사표시를함으로서회원가입을신청합니다.
  3. ‘몰’은제1,2항과같이회원으로가입할것을신청한이용자중다음각호에해당하지않는한회원으로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이약관제7조제3항에의하여이전에회원자격을상실한적이있는경우, 다만제7조제3항에의한회원자격상실후 6개월이경과한자로서 ‘몰’의회원재가입승낙을얻은경우에는예외로한다.
    2. 등록내용에허위, 기재누락, 오기가있는경우
    3. 기타회원으로등록하는것이 ‘몰’의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되는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성립시기는 ‘몰’의승낙이회원에게도달한시점으로합니다.
  5. 회원은제18조제1항에의한등록사항에변경이있는경우, 즉시전자우편및기타방법으로 ‘몰’에그변경사항을알려야합니다.
제7조(회원탈퇴및자격상실등)
  1. 회원의탈퇴라함은 ‘몰’의탈퇴를말하는것이며, (주)지에스엘협력사혹은컨설턴트의탈퇴를의미하는것은아닙니다.
  2. 회원은 ‘몰’에언제든지탈퇴를요청할수있으며 ‘몰’은즉시회원탈퇴를처리합니다.
  3. 회원이다음각호의사유에해당하는경우, ‘몰’은회원자격을제한및정지시킬수있습니다.
    1. 가입신청시에허위내용을등록한경우
    2. ‘몰’를이용하여구입한재화·용역등의대금, 기타 ‘몰’ 이용에관련하여회원이부담하는채무를기일에지급하지않는경우
    3. 다른사람의 ‘몰’의이용을방해하거나그정보를도용하는등전자거래질서를위협하는경우
    4. ‘몰’를이용하여법령과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는경우
    5. 제 21조 1항각호의행위를하는경우
  4. ‘몰’이회원자격을제한·정지시킨후, 동일한행위가 2회이상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그사유가시정되지아니하는경우 ‘몰’은회원자격을상실시킬수있습니다.
  5. ‘몰’이회원자격을상실시키는경우에는회원등록을말소합니다. 이경우회원에게이를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전에소명할기회를부여합니다.
  6. (주)지에스엘협력사혹은컨설턴트탈퇴시인터넷회원은자동으로탈퇴처리됩니다.
제8조 (회원에대한통지)
  1. ‘몰’이 회원에대한 통지를 하는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성립)
  1. ‘몰’은제9조와같은구매신청에대하여다음각호에해당하면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계약을체결하는경우에는법정대리인의동의를얻지못하면미성년자본인또는법정대리인이계약을취소할수있다는내용을고지하여야합니다.
    1. 신청내용에허위, 기재누락, 오기가있는경우
    2. 미성년자가담배, 주류등청소년보호법에서금지하는재화및용역을구매하는경우
    3. 기타구매신청에승낙하는것이 ‘몰’ 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2. ‘몰’의승낙이제12조제1항의수신확인통지형태로이용자에게도달한시점에계약이성립한것으로봅니다.
  3. ‘몰’의승낙의의사표시에는이용자의구매신청에대한확인및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정정취소등에관한정보등을포함하여야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구매한재화또는용역에대한대금지급방법은다음각호의방법중가용한방법으로할수있습니다. 단, ‘몰’은이용자의지급방법에대하여재화등의대금에어떠한명목의수수료도추가하여징수할수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등의각종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등의각종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의한결제
  5. 수령시대금지급
  6. 마일리지등 ‘몰’이지급한포인트에의한결제
  7. ‘몰’과계약을맺었거나 ‘몰’이인정한상품권에의한결제
  8. 기타전자적지급방법에의한대금지급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변경및취소)
  1. ‘몰’은이용자의구매신청이있는경우이용자에게수신확인통지를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받은이용자는의사표시의불일치등이있는경우에는수신확인통지를받은후즉시구매신청변경및취소를요청할수있고 ‘몰’은배송전에이용자의요청이있는경우에는지체없이그요청에따라처리하여야합니다. 다만 이미대금을지불한경우에는제15조청약철회등에관한규정에따릅니다.
제13조 (재화등의공급)
  1. ‘몰’은이용자와재화등의공급시기에관하여별도의약정이없는이상, 이용자가청약을한날부터 7일이내에재화등을배송할수있도록주문제작, 포장등기타의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 다만 ‘몰’이이미재화등의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경우에는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날부터 3영업일이내에조치를취합니다. 다만, 소비자와 ‘몰’간재화등의공급시기에관하여별도의약정이있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이때 ‘몰’’은이용자가재화등의공급절차및진행사항을확인할수있도록적절한조치를합니다.
  2. ‘몰’은이용자가구매한재화에대해배송수단, 수단별배송비용부담자, 수단별배송기간등을명시합니다. 만약 ‘몰’이약정배송기간을초과한경우에는그로인한이용자의손해를배상하여야합니다. 다만 ‘몰’이고의, 과실이없음을입증한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이용자가구매신청한재화등이품절등의사유로인도또는제공을할수없을때에는지체없이그사유를이용자에게통지하고사전에재화등의대금을받은경우에는대금을받은날부터 3영업일이내에환급하거나환급에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등)
  1. ‘몰’과재화등의구매에관한계약을체결한이용자는계약내용에관한서면을교부받은날부터 7일. 다만그서면을교부받은때보다재화등의공급이늦게이루어진경우에는재화등의공급을받거나공급이개시된날부터 7일이내에청약의철회를할수있습니다.
  2. 이용자는재화등을배송받은경우다음각호의 1에해당하는경우에는반품및교환을할수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책임있는사유로재화등이멸실또는훼손된경우 (다만재화등의내용을확인하기위하여포장 등을훼손한경우에는청약철회를할수있습니다.)
    2. 이용자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3. 시간의경과에의하여재판매가곤란할정도로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4. 같은성능을지닌재화등으로복제가가능한경우그원본인재화등의포장을훼손한경우
    5. 그밖에거래의안전을위하여대통령령이정하는경우
  3. 제2항제2호내지제4호의경우에는 ‘몰’이사전에청약철회등이제한되는사실을소비자가쉽게알수있는곳에명기하거나시용상품을제공하는등의조치를하지않았다면이용자의청약철회등이제한되지않습니다.
  4. 이용자는제1항및제2항의규정에도불구하고재화등의내용이표시, 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된때에는당해재화등을공급받은날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안날또는알수있었던날부터 30일이내에청약철회등을할수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등의효과)
  1. ‘몰’은이용자로부터재화등을반환받은경우 3영업일이내에이미지급받은재화등의대금을환급합니다. 이경우 ‘몰’이이용자에게재화등의환급을지연한때에는그지연기간에대하여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여고시하는지연이자율을곱하여산정한지연이자(이하 "지연배상금"이라한다)를지급합니다.
  2. ‘몰’은위대금을환급함에있어서이용자가신용카드그밖에대통령령이정하는결제수단으로재화등의대금을지급한때에는지체없이당해결제수단을제공한사업자로하여금재화등의대금청구를정지또는취소하도록요청합니다. 다만, ‘몰’이결제업자로부터해당재화등의대금을이미지급받은때에는지체없이이를결제업자에게환급하고, 그사실을소비자에게통지하여야합니다.
  3. ‘몰’이환급의지연으로소비자로하여금대금을결제하게했을경우그지연기간에대한지연배상금은 ‘몰’이지급합니다.
  4. 청약철회등의경우공급받은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이용자가부담합니다. ‘몰’은이용자에게청약철회등을이유로위약금또는손해배상을청구하지않습니다. 다만재화등의내용이표시, 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되어청약철회등을하는경우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 ‘몰’이부담합니다.
  5. 이미재화등이일부사용또는일부소비된경우에는그재화등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소비자가얻은이익또는그재화등의공급에소요된비용에상당하는금액으로서대통령령이정하는범위의금액의지급을이용자에게청구할수있습니다.
  6. 이용자가재화등을제공받을때발송비를부담한경우에 ‘몰’은청약철회시그비용을누가부담하는지를알기쉽도록명확하게표시합니다.
제17조 (적립금)
  1. 적립금은우리하나몰사이트내에서마치현금처럼사용할수있는전자화폐입니다.
  2. 우리하나몰회원으로가입하시고, 적립금지급상품을구입하실경우, `우리하나몰`의운영정책에따라상품별로정해진사은적립금을드립니다.
  3. 사은적립금은우리하나몰에서상품을구매하실경우금액과상관없이현금과동일하게사용하실수있습니다. (상품권, PP카드, 공동구매, 여행등일부품목제외)
  4. 다음의경우적립금이소멸됩니다.
    1. 회원을탈퇴한경우
    2. 최근 1년간구매내역및적립금액의변동이없는경우(단,2002년 12월 1일이전에적립된적립금은 2003년 12월 1일이전에는소멸되지않습니다.)
    3. 적립금사용가능조건및소멸에대한내용이별도로공지된경우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이용자의정보수집시구매계약이행에필요한최소한의정보를수집합니다. 다음사항을필수사항으로하며그외사항은선택사항으로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 ID (회원의경우)
    6. 비밀번호 (회원의경우)
    7. 전자우편주소및수신여부
  2. ‘몰’이이용자의개인식별이가능한개인정보를수집하는때에는반드시당해이용자의동의를받습니다.
  3. 제공된개인정보는당해이용자의동의없이목적외의이용이나제3자에게제공할수없으며, 이에대한모든책임은 ‘몰’이집니다. 다만, 다음의경우는예외로합니다.
    1. 배송업무상배송업체에게배송에필요한최소한의이용자의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알려주는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또는시장조사를위하여필요한경우로서특정개인을식별할수없는형태로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거래에따른대금정산을위하여필요한경우
    4. 도용방지를위하여본인확인에필요한경우
    5. 법률의규정또는법률에의하여필요한불가피한사유가있는경우
    6. 신속한이용문의상담및이용자의불만처리업무를대행하는회사에상담업무에필요한이용자의정보를제공하는 경우 ※상담업무대행사 - 주식회사모디움
    7. 제휴사와의요금정산또는당사가운영하는콜센터의텔레마케팅서비스(보험, 신용카드등) 제공등의제휴업무를 위해제휴사에서필요로하는최소한의정보 (성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등)를제휴사에게제공하는 경우
  4. ‘몰’이제2항과제3항에의해이용자의동의를받아야하는경우에는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신원(소속, 성명및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수집목적및이용목적, 제3자에대한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및제공할정보의내용) 등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제22조제2항이규정한사항을미리명시하거나고지해야하며이용자는언제든지이동의를철회할수있습니다.
  5. 이용자는언제든지 ‘몰’이가지고있는자신의개인정보에대해열람및오류정정을요구할수있으며 ‘몰’은이에대해지체없이필요한조치를취할의무를집니다. 이용자가오류의정정을요구한경우에는 ‘몰’은그오류를정정할때까지당해개인정보를이용하지않습니다.
  6. ‘몰’은개인정보보호를위하여관리자를한정하여그수를최소화하며신용카드, 은행계좌등을포함한이용자의개인정보의분실, 도난, 유출, 변조등으로인한이용자의손해에대하여모든책임을집니다.
  7. ‘몰’ 또는그로부터개인정보를제공받는제3자는개인정보의수집목적또는제공받은목적을달성한때에는당해개인정보를지체없이파기합니다.
  8. ‘몰’은이용자를대상으로제공서비스의양적, 질적향상을위하여이용자의개인식별이가능한개인정보를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 콜센터를통한보험,신용카드등의텔레마케팅서비스등에이용할수있습니다.
제19조(‘몰’의의무)
  1. ‘몰’은법령과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이약관이정하는바에따라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재화, 용역을제공하는데최선을다하여야합니다.
  2. ‘몰’은이용자가안전하게인터넷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이용자의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 보호를위한보안시스템을갖추어야합니다.
  3. ‘몰’이상품이나용역에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소정의부당한표시, 광고행위를함으로써이용자가손해를입은때에는이를배상할책임을집니다.
  4. ‘몰’은이용자가원하지않는영리목적의광고성전자우편을발송하지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비밀번호에대한의무)
  1. 제17조의경우를제외한 ID와비밀번호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2. 회원은자신의 ID 및비밀번호를제3자에게이용하게해서는안됩니다.
  3. 회원이자신의 ID 및비밀번호를도난당하거나제3자가사용하고있음을인지한경우에는바로 ‘몰’에게통보하고 ‘몰’의안내가있는경우에는그에따라야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의무)

이용자는다음행위를하여서는안됩니다.

  1. 신청또는변경시허위내용의등록
  2. 타인의정보도용
  3. ‘몰’에게시된정보의변경
  4. ‘몰’이정한정보이외의정보 (컴퓨터프로그램등) 등의송신또는게시
  5. ‘몰’이기타제3자의저작권등지적재산권에대한침해
  6. ‘몰’ 기타제3자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업무를방해하는행위
  7. 외설또는폭력적인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공서양속에반하는정보를몰에공개또는게시하는행위
제22조(연결 ‘몰’과피연결 ‘몰’간의관계)
  1. 상위 ‘몰’과하위 ‘몰’이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대상에는문자, 그림, 동화상등이포함됨) 방식등으로연결된경우, 전자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하고후자를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합니다.
  2. 연결 ‘몰’은피연결 ‘몰’이독자적으로제공하는재화등에의하여이용자와행하는거래에대해서보증책임을지지않는다는뜻을연결 ‘몰’ 초기화면또는연결되는시점의팝업화면으로명시한경우에는그거래에대한보증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귀속및이용제한)
  1. ‘몰’이작성한저작물에대한저작권기타지적재산권은 ‘몰’에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이용함으로써얻은정보중 ‘몰’에게지적재산권이귀속된정보를 ‘몰’의사전승낙없이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방법에의하여영리목적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하여서는안됩니다.
  3. ‘몰’은약정에따라이용자에게귀속된저작권을사용하는경우당해이용자에게통보하여야합니다.
제23조(저작권의귀속및이용제한)
  1. ‘몰’은이용자가제기하는정당한의견이나불만을반영하고그피해를보상처리하기위하여피해보상처리기구를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이용자로부터제출되는불만사항및의견은우선적으로그사항을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처리가곤란한경우에는이용자에게그사유와처리일정을즉시통보해드립니다.
  3. ‘몰’과이용자간에발생한전자상거래분쟁과관련하여이용자의피해구제신청이있는경우에는공정거래위원회또는시도지사가의뢰하는분쟁조정기관의조정에따를수있습니다.
  4. 소비자에게책임있는사유로인하여재화등의판매에관한계약이해제된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호보에관한법률"에의거 ‘몰’이이용자에게청구하는손해배상액은다음각호에서정한금액에대금미납에따른지연배상금을더한금액을초과할수없습니다.
    1. 공급받은재화등이반환된경우에는다음각목의 1에해당하는금액중큰금액
      1. 반환된재화등의통상사용료액또는그사용에의하여통상얻어지는이익에상당하는금액
      2. 반환된재화등의판매가격에서그재화등이반환된당시의가액을공제한금액
    2. 공급받은재화등이반환되지아니한경우에는그재화등의판매가액에상당하는금액
제25조 (재판권및준거법)
  1. ‘몰’과이용자간에발생한전자상거래분쟁에관한소송은제소당시의이용자의주소에의하고, 주소가없는경우에는거소를관할하는지방법원의전속관할로합니다. 다만제소당시이용자의주소또는거소가분명하지않거나외국거주자의경우에는민사소송법상의관할법원에제기합니다.
  2. ‘몰’과이용자간에제기된전자상거래소송에는한국법을적용합니다.
부칙제1조 (약관의효력)
  1. 이약관은 2006년 12월 11일부터시행됩니다.

※본약관에대한저작권은 (주)GSL에있습니다.